안녕하세요! 정말 오랜만에 찾아왔어요~

작성일 22-02-06 02:28 | 460 | 1

본문

안녕하세요 문은주 선생님 정말 오랜만에 찾아온 거 같아요 ㅠㅠ 거의 1년 만인 거 같아요 ㅠㅠ
냠냠 한식이야기 웹 애니메이션 시즌1 완결을 축하해요~ 만화책으로만 봤던 친구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걸 보니까 정말 감격이였어요 ㅠㅠ
애니메이션 퀄리티가 정말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것 같더라구요. 정말 고생많으셨어요!
아 그리고 시즌1 완결 기념으로 팬아트를 그려봤어요!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개성적이여서 그 개성이 잘 표현됬을지 모르겠네요...;;

벌써 2022년이네요 뭘 했다구 벌써 ...... 매번 말하는 것 같지만 정말 시간 빠른 거 같아요..그리고 전 앞자리 1을 졸업하게 되었어요. 미성년자에서 성인이 되버렸네요. 한편으론 좋기도 하면서 아쉽기도 해요.. 성인이 되면서 미성년자 때 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지만 책임질 것이 많아지고 친구들과 함께한 학창시절을 추억으로만 회상할 수 있다는게 많이 아쉽네요...

요즘도 그림을 자주 그리고 있어요. 예전에는 그림체 변동이 잦았다면 요즘은 정착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 동글동글하면서 귀여운 그림체로 그렸을 때 정말 즐겁더라구요. 하지만 고민이 생겼어요. 입체적인 그림과 배경과 캐릭터를 조화롭게 그리고 싶은데 공부하는 감을 잃었다고 해야하나요.. 뭐 부터 공부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..ㅠㅠ 선생님은 예전에 그림에 대해 공부하실 때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ㅠㅠ

 요즘 선생님 유튜브 다시 정주행 중인데 지금봐도 너무 재밌는거 같아요!! 선생님 영상에서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아 힐링하고 싶을 때마다 찾아보는거 같아요!

아 그리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~ 올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! 요즘 기온이 많이 낮아졌는데 추위 조심하시구 항상 건강하세요!
선생님 항상 응원해요!


Comments 1

안녕하세요 맹렴이. 단체 그림 보고 깜짝 놀랐어요. 시간 많이 들었을 텐데, 마음 써 주어서 참 기뻐요. 축하 고마워요! 스튜디오에도 보여줘야겠네요 홍호^ ^)
안 그래도 얼마 전에 이제 맹렴이가 성인이겠구나 생각했답니다. 다양한 변화에도 잘 지내는 거 같아 다행입니다.

저는 항상 마감에 쫓기며 작품활동을 했기 때문에 그때그때 할 수 있는 최선의 그림을 그릴 뿐이었어요. 캐릭터와 배경이 안 어울리면 색을 눌러도 보고 더 묘사해 보기도 하고, 배경에 선을 넣었다가 뺐다가, 캐릭터에 그림자를 넣었다가 뺐다가 하면서요. 캐릭터 스타일도 일본과 미국을 크게 왔다 갔다 하면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졌어요.
연구가 필요한 건 지금도 마찬가지라서 냠냠 한식이야기도 애니메이션 다섯 편을 연재하며 많은 시도를 했어요. 그래서 편마다 다른 점이 있어요.

제 경험을 돌아보면 환경적 제약과 완성의 경험, 많은 시행착오가 실력을 향상시키고 스타일을 형성하더군요. 단순 취미로 그리는 가벼운 그림들은 시도의 의미만 있었네요. 스타일이나 공부에 대한 고민은 내려 놓고, 지금 실력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작품을 완성해 보세요.
그만큼 좋은 공부 방법이 없다는 걸 맹렴이도 잘 알고 있으리라 믿어요.

맹렴이도 새해 복 많이 받아요.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!